[SBA x IT동아] 노보렉스 “저분자 신약 개발 기술 FBDD로 바이오 분야 혁신 이끌 것”
newsare.net
[SBA x IT동아 공동기획]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 창동·성수·동작에 창업허브(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스타트업을 발굴, 초기 창업부터 성장기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해 육성[SBA x IT동아] 노보렉스 “저분자 신약 개발 기술 FBDD로 바이오 분야 혁신 이끌 것”
[SBA x IT동아 공동기획]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 창동·성수·동작에 창업허브(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스타트업을 발굴, 초기 창업부터 성장기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해 육성합니다. 2025년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인공지능(AI)이 신약 개발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수년이 걸리던 신약 후보 물질 발굴 과정을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이 수개월 수준으로 단축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공지능의 신속한 예측이 보편화되는 시대 속에서 ‘검증의 가치’를 외치는 기업이 있다. 저분자 신약 개발 스타트업 ‘노보렉스(Novorex)’가 대표적이다.노보렉스는 신약 후보 물질 발굴을 포함한 신약 개발 과정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은 신약 개발 과정을 단축하는 ‘도구’일 뿐, 가장 중요한 것은 ‘검증’이라고 강조한다. 사람의 병을 치료하는 것이므로 안전성이 중요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노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