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캠퍼스타운 2025] 안심하이 “AI·STT 기술로 어르신 돌봄 업무 개선”
newsare.net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 X IT동아] 동국대학교는 2022년부터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에 참여, 서북도심권 창업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딥테크와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을 지원해 2년 연속 창업육성[동국대 캠퍼스타운 2025] 안심하이 “AI·STT 기술로 어르신 돌봄 업무 개선”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 X IT동아] 동국대학교는 2022년부터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에 참여, 서북도심권 창업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딥테크와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을 지원해 2년 연속 창업육성 우수 사례로 선정됐고, 2024년 서울시 캠퍼스타운 성과평과 A+ 등급을 받았습니다. IT동아는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과 함께 발전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안심하이는 인공지능(AI)과 음성 텍스트 변환(STT) 기술 기반의 어르신 돌봄 지원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솔루션은 어르신 특화 STT 기술로 상담 내용을 기록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고서, 상담일지 등을 자동으로 작성한다. 이를 이용하면 돌봄 인력은 행정 업무 부담을 덜 수 있고, 지방자치단체(지자체) 복지 담당자는 돌봄 인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나아가 복지 대상자의 필요 욕구를 분석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안심하이는 현재 앱 버전을 완성하고 여러 지자체와 기술검증(PoC)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