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제약, ‘MRI 조영제’ 필리핀 수출개시… “점유율 1위 목표 박차”
newsare.net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지원을 받아 필리핀 시장에 MRI 조영제 수출을 본격화한다. 이번 계약은 코트라가 주관한 ‘GBPP(GLOBAL BIO & PHARMA PLAZA)’ 행사에서 추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MRI 조영제’ 필리핀 수출개시… “점유율 1위 목표 박차”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지원을 받아 필리핀 시장에 MRI 조영제 수출을 본격화한다. 이번 계약은 코트라가 주관한 ‘GBPP(GLOBAL BIO & PHARMA PLAZA)’ 행사에서 추진된 결과로, 필리핀 식약처(식품의약청)로부터 제품 허가를 획득한 뒤 본계약으로 이어졌다.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17일 서울 역삼동 유나이티드빌딩에서 필리핀 바이오파마사(대표 아이다 볼라자)와 MRI 조영제 ‘가도바주(성분명: 가도부트롤, Gadobutrol)’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협상 과정 전반은 코트라의 글로벌 네트워크 지원 아래 원활히 진행돼, 양국 간 의료 분야 협력의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졌다.가도바주는 고해상도 MRI(자기공명영상) 촬영 시 사용되는 조영제로, 영상 품질을 높이고 안전성이 검증된 제제다. 2023년 한국 식약처 허가를 획득한 이후 수출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필리핀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