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란 특검법 수정안…여 “이재명표 특검 내란” 야 “최 대행 즉각 공포하라”
newsare.net
여야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내란 특검법 수정안을 놓고 대치를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표 특검 내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고, 민주당은 최상목 대통령 권내란 특검법 수정안…여 “이재명표 특검 내란” 야 “최 대행 즉각 공포하라”
여야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내란 특검법 수정안을 놓고 대치를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표 특검 내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고, 민주당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즉각 공포하라고 촉구했다.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민주당의 ‘위헌 특검안’대로 인지된 사건들을 모두 수사할 수 있도록 한다면, 이는 ‘내란·외환특검’이 아니라 그 자체로 ‘이재명표 특검 내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신 대변인은 “어제 민주당이 단독 강행 처리한 ‘내란·외환 특검 수정안’은 그야말로 법치를 우롱하는 꼼수의 결정판”이라며 “외환죄와 내란 선전·선동죄 삭제는 눈속임에 불과했고, 실제로는 수사 과정에서 인지된 모든 사건을 겨냥할 수 있도록 만든 법안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이어 “여당과는 ‘가짜 협상’을 하는 척하면서 사실상 ‘제2의 적폐 수사’를 하려는 민주당의 의도를 여실히 드러낸 것”이라고 했다.그는 “민주당의 특검안대로 인지된 사건들을 모두 수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