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압도적 정권교체 위해 오픈프라이머리 필요…민주당 동참해달라”
newsare.net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으로 조기 대선의 막이 오른 가운데 조국혁신당은 6일 100% 온라인 국민 투표로 진행되는 ‘대선 오픈 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를 야권에 제안하며 더불어민주당의 동참조국혁신당 “압도적 정권교체 위해 오픈프라이머리 필요…민주당 동참해달라”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으로 조기 대선의 막이 오른 가운데 조국혁신당은 6일 100% 온라인 국민 투표로 진행되는 ‘대선 오픈 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를 야권에 제안하며 더불어민주당의 동참을 재차 촉구했다. 김선민 조국혁신당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압도적 승리의 정권 교체만이 내란을 완벽하게 종식할 수 있는 길”이라며 “다가올 대선에서 민주 진보 진영이 압도적 승리 해야 하기 위해 오픈 프라이머리를 다시 제안한다”고 밝혔다.김 대행은 “내란에 반대하고 탄핵에 찬성한 국민 모두가 야권을 압도적으로 지지하진 않고 있다”며 “빛의 광장에서 분출된 사회 대개혁 요구를 새로운 다수 연합 민주 정부가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2017년 대통령 탄핵 이후 일시적 촛불 연합을 안정적 다수 연합으로 전환해야 했다”며 “그랬다면 내란 세력 출연은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그러면서 “이제 진정한 새로운 다수 연합이 필요하다”며 “그 출발이 오픈 프라이머리다. 무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