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클, ‘빈대 진단 키트’ 출시… “신속·정확하게 빈대 발생 자가 진단 가능”
newsare.net
국내 살생물제 기업 ㈜팜클(대표 전찬민)은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이바이오젠과 공동으로 국내 최초 빈대 감염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빈대 진단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팜클, ‘빈대 진단 키트’ 출시… “신속·정확하게 빈대 발생 자가 진단 가능”
국내 살생물제 기업 ㈜팜클(대표 전찬민)은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이바이오젠과 공동으로 국내 최초 빈대 감염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빈대 진단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최근 국내외 사회 문제로 부상한 빈대 확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023년 하반기부터 2024년 초까지 우리나라 전역에서는 빈대 대량 발생으로 인한 심각한 사회적 혼란이 있었으며, 현재도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빈대 관련 민원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대표 휴양지에서 빈대 출몰 건수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하면서,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빈대 주의보가 발령되기도 했다. 빈대는 사람의 피부를 뚫고 오랜 시간 흡혈을 지속해 가려움, 알레르기, 수면장애, 정신적 스트레스 등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위생 해충이다. 한번 발생하면 박멸이 어렵고 다양한 살충제에 대한 내성으로 인해 방제가 상당히 어려우며, 숙박시설이나 대중교통 등 공공장소를 통해 빠르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