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김건희 집사’ 김예성 인천공항서 체포…“특검 조사 최대한 협조”
newsare.net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 씨가 12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김건희 특검에 체포됐다.김 씨는 윤 전 대통령이 탄핵된 4월 베트남으로 출국했다가 약 4개월 만인 이날[속보]‘김건희 집사’ 김예성 인천공항서 체포…“특검 조사 최대한 협조”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 씨가 12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김건희 특검에 체포됐다.김 씨는 윤 전 대통령이 탄핵된 4월 베트남으로 출국했다가 약 4개월 만인 이날 귀국했다.김 씨는 이날 인천공항에서 ‘특검팀에 김 여사와 관련된 의혹들을 어떻게 소명할 것인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 어떤 불법적이거나 부정한 일에 연루된 바 없다”며 “특검에 최대한 협조하고 성실히 조사 받겠다”고 말했다.김 씨는 김 여사의 모친인 최은순 씨의 잔고증명서를 대신 위조해준 혐의로 2021년 12월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는 등 김 여사 일가와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다.김건희 특검은 카카오모빌리티, HS효성 등이 대내외 리스크를 해소하기 위해 김 씨와 연관된 IMS모빌리티에 보험성 투자를 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이다.또한 특검은 김 씨가 이들 기업의 투자를 계기로 자신의 지분을 처분해 46억 원을 챙긴 점, 돈이 김 여사 측에 전해졌는지 여부 등도 조사하고 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