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효과 똑같다는 ‘유심 포맷’ 시작했지만 현장선 ‘교체’ 추천…왜?
newsare.net
“유심 재설정 해도 어짜피 다시 유심 교체를 해야해요.”유심 재설정(유심 포맷) 기능이 적용된 지난 12일. 유심 교체 순번이 돼 SK텔레콤 대리점(T월드)에 방문하니 직원이 이같이 설명했다. SK텔SKT, 효과 똑같다는 ‘유심 포맷’ 시작했지만 현장선 ‘교체’ 추천…왜?
“유심 재설정 해도 어짜피 다시 유심 교체를 해야해요.”유심 재설정(유심 포맷) 기능이 적용된 지난 12일. 유심 교체 순번이 돼 SK텔레콤 대리점(T월드)에 방문하니 직원이 이같이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유심 교체 예약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유심 재설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 일부 정보를 변경하는 방법이다.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의 일부를 새로운 정보로 변경한다. 해킹으로 유출된 유심 정보를 확보해 복제 시도를 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돼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갖는다는 게 SK텔레콤 측 설명이다. 특히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유심 교체는 유심에 저장한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백업한 다음 새로운 유심에 다시 옮겨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한다. 방문한 대리점에선 소비자들이 유심 교체 전 해야 할 일들을 테이블에 붙여 놓고 있었다. 유심 재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