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인더스트리]해외 마케팅 나선 게임사들…어떤 글로벌게임쇼에 집중하나?
newsare.net
요즘 국내 게임사들이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다양한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글로벌 게임쇼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E3, 도쿄게임쇼, 게임스[게임 인더스트리]해외 마케팅 나선 게임사들…어떤 글로벌게임쇼에 집중하나?
요즘 국내 게임사들이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다양한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글로벌 게임쇼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E3, 도쿄게임쇼, 게임스컴, 이렇게 세계 3대 게임쇼라고 불린 대형 게임쇼만 참석했지만, 요즘은 게임의 성격과 타겟이 되는 시장 상황에 따라 더 다양한 게임쇼에 참가 하는 모습입니다.게임스컴은 게임쇼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로 독일에서 2015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게임쇼입니다. 예전에는 미국에서 열리는 E3가 가장 큰 규모로 언급 되었지만 코로나 이후 E3가 폐지되면서, 게임스컴이 세계 최고 게임쇼의 위치에 올라서게 됐네요. 게임스컴이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소수의 업계 관계자들만을 대상으로 진행된 E3가 신작 소개 위주로 행사가 진행된 것과 달리, 일반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시연 중심의 행사이기 때문입니다. 매년 행사 기간 동안 34만명 정도의 관람객들이 게임스컴에 방문하고 있으며, E3 폐지 이후 유럽 시장을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