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초창패 2025] 912커뮤니케이션 “인공지능 음성 보안 기술, 피싱 폐해 줄인다”
newsare.net
[IT동아 x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는 연구부총장 직속 스타트업 창업·보육 기관 ‘크림슨창업지원단’을 운영합니다. 크림슨창업지원단과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고려대학교 소속[고려대 초창패 2025] 912커뮤니케이션 “인공지능 음성 보안 기술, 피싱 폐해 줄인다”
[IT동아 x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는 연구부총장 직속 스타트업 창업·보육 기관 ‘크림슨창업지원단’을 운영합니다. 크림슨창업지원단과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고려대학교 소속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전화를 악용한 사기 행각 ‘보이스 피싱’의 폐해는 날이 갈수록 심해진다. 경찰청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우리나라에서 보이스 피싱 범죄 1만 6765건이 일어났다. 피해액만 8857억 원에 달한다. 보이스 피싱은 수 분에서 수십 분 사이 짧은 시간에 일어난다. 그러면서도 피해액은 크다. 그래서 대응보다 예방이 훨씬 더 중요하다.우리나라 이동통신사와 정보통신기업은 다양한 보이스 피싱 방지 기술을 연구한다. 이 가운데 고려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기업 ‘912 커뮤니케이션’은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보안 기술 ‘음성보안 AI’를 선보여 주목 받는다.912 커뮤니케이션의 음성보안 AI는 사람의 목소리를 재현하거나 분석해 정보를 추출하는 ‘음성합성(Text T Read more












